해외여행

벨기에 브뤼셀 맛집 추천 및 거리 탐방

Various Point of View 2024. 9. 20. 03:13

  벨기에 브러셀 맛집, 여행 선물 추천, 디저트 맛집, 여행 동선, 꿀팁을 다루어보겠습니다.

  Brussels, Belgium의 Penta Hotel에 도착하였습니다. 시내에 위치하여 도보로 다니기에 편리한 곳이지요.

혼자 사용하는데 감사하게도 큰 방을 예약해주셨습니다.
브러셀(브뤼셀) 거리의 풍경입니다.

  도보로 20분 경 걷다보면 큰 관람차와 함께 다운타운이 보입니다. 제가 걸어왔던 관람차의 윗지역에는 하이엔드 브랜드 쇼핑거리가 있습니다.

자전거 타기 좋은 도로네요. 길거리 곳곳에 쓰레기통이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관람차 “Poelaert Place Ferris Wheel Grande Roue Place Poelaert”의 위치입니다.

Poelaert Place Ferris Wheel · Brussels

www.google.com

관람차 우측에 있는 시계탑 건물입니다.

GODIVA Haagen Dazs Galerie de la Reine Store · 브뤼셀

www.google.com

  거리를 따라 걷다가 초콜릿을 판매하는 상가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지인 선물용으로 벨지안 초콜릿을 추천드립니다. 이 거리의 유명한 상점인 GODIVA를 기준으로 위치 첨부하였습니다.

셰즈 레옹(Chez Leon)

  벨기에 브뤼셀 갈 때마다 방문하는 맛집 셰즈 레옹을 찾았습니다. 이 날은 처음 갔던 날이네요.

Chez Léon · Brussels

www.google.com


  이 식당의 메뉴들을 처음 맛 본 이후 시간만 있으면 혼자 1박 2일 짐을 챙겨서 비행기타고 혼자 이 식당에 다녀오곤 합니다. 물론 피곤해서 누워서 다녀오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가게 전면 메뉴입니다.
메뉴 중 일부

  이 곳의 생굴 또한 매우 신선하며 알이 크고, 세척이 잘 되어있어 노로 바이러스 걱정이 없습니다. (실제로 3회 방문 중 단 한번도 배가 아팠던 적이 없었습니다.) 레몬즙을 뿌려서 함께 먹으면 금상첨화입니다. 입에 남는 비린 향이나 텁텁함이 없어서 꼭 사이드로 한 두개 주문하는것 추천드립니다.

  저는 마늘 홍합 그라탕(Mussel Gratin with Garlic )을 주문하였습니다. 홍합 위에 마늘, 치즈, 바질이 토핑되어있습니다.
  그릇을 보면 홍합이 들어갈 수 있도록 홍합 모양대로 그릇에 엠보싱이 들어가있습니다. 홍합의 좁은 면이 아래로 모이는 꽃 모양이지요.

  일행은 Moules Et Frites을 주문하였습니다. 홍합탕에 싱그러운 샐러리를 넣고 푹 끓인 메뉴로 새콤하면서도 깊은 맛이 있는 해장으로 딱인 메뉴입니다. 저는 이 일행의 레시피대로 화이트와인을 빼고, 엑스트라 레몬을 넣어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일행이 무슬림이라 술을 먹지 않아서 와인을 뺀 것)

  그리고 이 곳의 식전 바게뜨 빵 자체도 맛있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질기지 않으며, 속은 촉촉하고 부드럽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국물에 바게뜨를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그 후엔 감자튀김을 찍어먹어도 맛있습니다.

일행의 음식도 나왔습니다.

  여기서 홍합요리, 굴 요리를 드실때에 또 팁을 드리자면, 드시고 난 홍합과 굴의 껍데기는 뒤집어서 그 자리에 놓는것이 테이블 매너라고 합니다.
  만약 요리와 함께 빈 Bowl을 주는 음식이라면 빈 그릇에 그릇을 모으면 되겠지요.

일행과 한 컷
Belgaufra 식후 벨기에 와플

  벨기에 하면 와플이 유명하지요. 이 곳에서 와플을 먹어보면 다른 와플(호텔, 뷔페 와플 등)은 장난감을 씹는 것 같습니다.
  갓 만든 이곳의 벨기에 와플은 정말 맛, 질감, 향이 남다릅니다. 버터향이 나는 와플에 약간의 시럽을 코팅해서 겉을 바삭하게 만들고, 그 위에 원하는 토핑을 듬뿍 얹어서 먹으면 정말 행복해집니다. 하지만 꽤 달기 때문에 2인 1 와플을 추천드립니다.

Belgaufra · Brussels

www.google.com

Grand-Place

그랑플라스 · Brussels

www.google.com

  동선 상 그랑 플라스 (Grand-Place)- 셰즈 레옹 (Chez Leon)- 와플가게(Belgaufra) 가 최적화 된 루트입니다.
  사진의 순서가 섞였지만 동선만 변경하시면 원하는 댜로 효율적인 여행을 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또한 팁을 드리자면 그랑 플라스는 밤에 보는 것이 세 배로 아름다웠습니다.

멀리서도 보이는 그랑플라스
일행 추천 벨기에 초콜릿 CÔTE D'OR
일행 추천 한정판 m&m's 브라우니

벨기에 브러셀 첫 방문 기준으로 한 글 마무리짓겠습니다. 긴 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좋은 하루 보내시길 기원하겠습니다.